“그뢰닝 현상”과 과학

하이델베르그에서 의학적인 조사가 서면 인증을 약속합니다

Bruno허포드에서의 시간 동안에, Revue 잡지의 의학 전문 기고가들은 그뢰닝의 치유 성공들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Marburg 출신의 심리학자 피셔 교수는 특파원과 함께 허포드를 방문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치유된 사람들과 인터뷰를 한 후 매우 놀랍도록 그뢰닝의 방법이 진실되게 성공한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결과적으로 Revue 잡지는 “그뢰닝 현상” 에 대한 과학적인 설명을 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하이델베르그의 대학 클리닉이 "기적의 의사"의 "치유 방법"을 조사하였습니다.

브루노 그뢰닝은 피셔 박사가 긍정적인 전문가 평가를 주기로 약속했기 때문에 그의 제안에 동의하였습니다. 그뢰닝은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를 희망했습니다.

의사 눈 앞에서의 치유 – “브루노 그뢰닝은 사기꾼이 아니다”

조사는 7월 27일 시작되었습니다. 그가 자신의 기술을 증명하기 위해 그에게 도움을 청한 80,000 명이 넘는 환자들 중에서 일부를 선발하였습니다. 또한 하이델베르그의 루돌프 크레 클리닉 환자도 몇 명 있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철저한 검사를 받았으며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뢰닝은 자신에게 온 사람들에게 자신의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의사들도 계속 참석하였고 몇몇 질병들이 자발적으로 사라졌다는 사실을 목격했습니다. 그 후 클리닉에서 검사를 통해 치유를 확인했습니다. 심지어 강직성 척추염과 같은 불치병조차도 치유되었습니다.

Revue 잡지에서 재현한 보고서에 따르면 피셔 박사는 브루노 그뢰닝은 사기꾼이 아니라 자연으로부터 선물받은 영혼의 의사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브루노 그뢰닝을 평가하지 않고 자신의 관점에서 “그뢰닝 현상”을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뢰닝은 부당한 이득을 금지합니다.

치유를 허가하는 최종 인증서는 모든 결과를 평가한 후에 발급될 예정이었습니다. 브루노 그뢰닝은 이 방법이 일을 계속 할 수 있게 만든다고 확신했습니다. 그동안 피셔 박사와 모든 행사를 담당한 위저커 박사는 브루노 그뢰닝에게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치유 센터를 만들고 싶었고, 거기에서 브루노 그뢰닝이 의사들과 함께 일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환자의 관리와 선택은 의사들 담당이었습니다.

이러한 요청에 브루노 그뢰닝은 답변을 하였습니다. “이 제안과 관련한 재정적인 문제들을 저는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당연히 이 일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포함해서 이 문제에 관한 토론이 있었습니다. 저는 피셔 박사의 의견에 동의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첫째로 제 명의로 된 돈이 없기 때문에 제가 이행할 수 없는 재정적인 계약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로 저는 사업을 고려해 본 적이 없습니다. 저에게 그것은 불가능한 요구입니다. 게다가 저는 제 부름에 속한 일만 하기를 원합니다.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을 돕고, 저 자신을 심리치료사와 같은 의사로 만들고 싶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에서 사업을 꾸릴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인증서의 부재 및 법률과의 잠재적인 분쟁

브루노 그뢰닝의 반대는 교수들의 관심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이 약속한 인증서는 발급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일을 자유롭게 계속 할 수 있게 하는 대신에 새로운 장애물들이 그의 앞에 나타났습니다. 연구가 진행된 결과 그의 “치유 방법”은 “치료”, “환자”와 같은 단어들을 사용하여 의료 행위로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자연요법의사의 활동법과 충돌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Grete Häusler Verlag

그레테 호이슬러 출판사: 많은 종류의 도서와 잡지, CD, DVD , 달력을 발행 중

fwd

과학자들은: 브루노 그뢰닝의 가르침에는 흥미로운 양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